728x90

회사에서 모니터를 32인치로 바꿔주었어요. 이제 노트북 화면은 볼일이 없어지고, 모니터를 나눠서 사용하려고 하는데, 왼쪽은 더 크게 하고 싶었습니다.

삼성에 찾아보니 "Easy Setting Box"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능하더군요.

 

1. 분할 프로그램 "Easy Setting Box" 설치하기

https://www.samsung.com/sec/consumer/learningresources/monitor/EasySettingBox/EasySettingBox/

 

Easy Setting Box 프로그램 설치

Easy Setting Box 프로그램 설치

www.samsung.com

 

PC 사양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. 아쉽게도 window만 지원하네요.

 

2. 분할 프로그램 "Easy Setting Box" 실행 및 설정

프로그램을 화면이에요. 저는 1번이 노트북, 2번이 모니터입니다.

노트북은 그대로 두고 2번 모니터에 적용할 [화면 분할 방식]을 선택하고 [영역 조절]을 클릭합니다.

빨간색으로 영역이 보이고 이를 드래그하여 조절해줍니다.

저는 왼쪽에는 코딩 화면, 오른쪽엔 도큐먼트나 메모장을 주로 열어서 이렇게 세팅하였어요.

[나가기]를 누르면 분할 설정이 완료됩니다.

사용 방법은 창을 이동하면 상단에 어느 분할화면에 위치시킬지 창이 뜹니다.

왼쪽에 위치해 볼께요.

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창크기 조절 완료!

 

아주 편리합니다.

그럼 오늘도 즐거운 개발되세요.

 

 

+ 일부 프로그램에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더니...

vscode는 되지 않네요ㅠㅠ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